BLOG

[보도자료] 키스소프트, 비콘 기반 푸시메시지 서비스 출시 2016년 11월 21일

키스소프트, 비콘 기반 푸시메시지 서비스 출시

 
키스소프트(대표 구중완)는 핑거푸시가 O2O(Online to Offline) 업체가 근거리 소비자를 유인할 수 있는 비콘 푸시 메시지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O2O 서비스가 각종 일상으로 영역을 넓히면서 비콘의 시대가 열리고 있다. 이는 오프라인 매장의 경쟁력을 높이고 온·오프라인 간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기 위해 위치 기반 마케팅이 중요해진 이유다.
 
비콘 푸시서비스는 매장 내 일정 반경에 해당 앱을 설치한 스마트폰 사용자가 들어오면 자동으로 상품 정보, 할인쿠폰, 이벤트 등을 스마트 폰에 띄워준다.
 
핑거푸시는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에서 운영하는 O2O 서비스 ‘싱싱장터’ 앱에 비콘 기반 푸시 메시지를 접목했다. 이를 위해 전국 직거래 장터 매장에 비콘을 설치해 반경 50∼70m 범위 내 오프라인 고객들을 대상으로 이벤트 메시지를 자동 전송한다.
 
싱싱장터 앱은 지자체와 농가가 운영하는 326개 쇼핑몰에서 취급하는 농산물 4만4000여 품목을 간편하게 비교검색 할 수 있으며 전국 직거래장터 위치 찾기 서비스도 제공한다.
 
관계자는 “비콘 푸시서비스를 통해 고객이 별도로 앱을 구동하지 않아도 즉각 사용 가능한 다양한 정보들을 띄워주기 때문에 얼마든지 고객의 발길을 잡을 수 있다”며 “구매 의사를 지닌 고객을 정확하게 인식할 수 있도록 데이터 기반의 맞춤형 서비스를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 기사 전문보기